커뮤니티

KYUNGWOON UNIVERSITY

언론보도

home 커뮤니티 언론보도
항공 현직 멘토들이 들려주는 조언
작성자
관리자
등록일
21-06-24 15:13

‘2021 항공일자리 지역별 릴레이 멘토데이’ 개최!

- 항공일자리 취업지원센터 주최, 경운대 대학일자리센터 주관

- 항공특성 취업특강 및 항공산업 분야별 현직자 멘토링 진행

 

 

17일 교내 벽강중앙도서관 콜로키움홀에서 항공일자리 취업지원센터(센터장 김광옥·신옥철)가 주최하고 경운대학교 대학일자리센터가 주관한‘2021 항공일자리 지역별 릴레이 멘토데이’를 개최했다.

 

 지난 2020년 12월 항공산업 취업기회 확대 및 일자리 활성화를 목적으로 업무협력 협약을 체결한 양 기관의 실질적인 협약실행 의지로 개최된 이번 프로그램은 현직 항공사 직원들의 분야별 멘토링 및 항공특성 취업특강 등으로 구성되었다.

 특히 지방에서 개최되는 것은 이번이 처음으로, 경상권을 대상으로 한 항공산업 일자리 활성화 프로그램을 경운대학교에서 진행하게 되었다.

 

 프로그램에는 경운대학교 재학생 및 지역 대학생 약 90여 명이 참가하였으며 하수희 한국생산성본부 전임교수의 취업특강을 시작으로 조종사(아시아나항공), 객실승무원(대한항공), 항공보안(항공보안파트너스(한국공항공사 자회사)) 등 3개 분야의 현직 전문 멘토단에게 자격증 취득, 이력서 작성, 면접 Tip 등 취업과정에서의 생생한 에피소드와 노하우 등을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atkJQKpjhE5LJHVJHyuxHiAeofMtEd6E.jpg

 

1PJZVWCWgp8uDDYfK5XHz8bS6JwFW1.jpg

 

 경운대학교 여준기 대학일자리센터장은 “코로나19라는 특수한 상황 때문에 항공산업 분야가 침체되어 있지만 머지 않아 반드시 일어설 것”이라며 “항공분야는 양질의 일자리를 지속적으로 창출할 수 있는 미래 핵심산업이다. 통합신공항 시대를 대비하여 대학 차원에서 학생들이 우수한 여건 속에서 실력을 쌓을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항공일자리 취업지원센터는 정부 차원의 체계적인 항공 일자리 지원을 위해 2018년부터 매년 항공취업박람회를 개최하고 있으며 국토교통부, 인천국제공항공사, 한국공항공사, 한국항공협회가 공동으로 운영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