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KYUNGWOON UNIVERSITY

언론보도

home 커뮤니티 언론보도
기업재난관리사 재학생 자격취득 교육체계 확립 결실
작성자
관리자
등록일
21-01-18 10:24


원본 크기로 볼려면 이미지를 클릭하세요!
 

안전방재공학과, ‘기업재난관리사’ 재학생 자격취득 교육체계 확립 결실

 

- 안전방재공학과 박종민 학우(2년),

학부 재학생 자격으로 국내 최초 기업재난관리사 실무분야 자격시험 합격 쾌거!

 

 

안전방재공학과(학과장 박진식) 박종민 학우(2년)가 학부 재학생 자격으로는 국내 최초로 (특)기업재해경감협회가 시행하고 행정안전부가 인증하는‘기업재난관리사 재해경감활동 실무분야 자격시험’에 합격했다.

 

기업재난관리사는 행정안전부 인증 자격으로 「재해경감을 위한 기업의 자율활동 지원에 관한 법률」이 규정하고 있는 재난안전분야 전문자격이다. 기업이 재난으로부터의 피해를 최소화하고 기업활동의 연속성을 확보하기 위한 재해경감 활동계획을 수립·실행하는 전문인력으로 관련 전문교육과정 수료자에게 응시자격이 주어진다.

 

 

 
사진2.jpg
 

 

 안전방재공학과는 지난 2018년 대구·경북 지역 민간교육기관으로는 유일하게 행정안전부로부터 기업재난관리사 교육기관으로 지정되어 전문인력을 양성해왔다.

특히 안전방재공학과는 기업·공공기관 재난안전 담당자 대상 교육과정뿐만 아니라, 재학생들이 방학 기간을 이용하여 기업재난관리사 교육과정을 이수 할 수 있는 교육체계를 구축하기 위해 노력해왔으며 교육과정을 수료한 박종민 학우(2년)의 ‘기업재난관리사 재해경감활동 실무분야 자격시험’ 합격으로 재학생 자격취득 체계 확립의 결실을 맺게 되어 그 의미가 깊다.

 

한편 지난 2018년 1월부터 지방자치단체·공공기관 등 재난관리책임기관에 대한 재난대비 기능 연속성 계획의 수립·시행이 의무화됨에 따라 공공분야에 대한 기업재난관리사 수요가 급증하고 있어 졸업 전, 기업재난관리사 실무자격을 취득할 수 있는 안전방재공학과의 전망이 기대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