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러리
- 작성자
- 우중충한정찰병86
- 등록일
- 26-06-27 05:54
임신12주차까지도분만병원을 확정하지 못한상태로강남차 초진을 보고왔다! (루트여성의원 or 강남차 고민중)퍼틸리티를 졸업하기도전에 예약을 해 놓았는데담당 교수 수술 일정으로기존 예약(11주)에서 한 주 더 밀리면서12주차에 처음 초진을 받게 되었다.이것이 종합병원의 숙명인가..? ㅎㅎ언주역 8번출구익숙한 난임병원 건물을 지나신논현 방향 언덕으로 조금 더 올라가면분만을 위한 강남차 건물이 나온다.으리으리한 새 건물 ㅎㅎ서울특별시 강남구 봉은사로 156 강남차병원 강남차여성병원강남차 초진 순서강남차병원은지하1층~8층까지를 사용하는데분만 전 진료를 다닐 땐보통 1층~2층 정도만 이동하게된다.그럼에도 왔다갔다 하는 건 좀 귀찮음..!!1. 2층 원무과 접수가장 먼저 2층 원무과에서 초진접수를 해야한다.키오스크가 종류별로 여러 개 있는데[초진접수] 또는 [처음오시는분] 을 선택해서번호표를 뽑으면 된다.번호가 불리면 초진이라고 말 하고제일먼저 진료비를 선납한다 ㅎㅎ차병원의 특징진료비 선납 시스템!강남차는 하이패스를 등록 해 두면 편하다.시험관 할 때 등록 해 놓은 카드대신바우처 카드로 다시 등록 해 놨다.진료비를 먼저 납부하고1층 산전상담실로 가라고 해서 이동!2. 1층 산전상담실 방문다시 1층으로 내려가면 산전상담실이 있다.여기서 키와 몸무게 혈압을 재고간단한 초진 상담을 받는다.평일 오후 3시쯤 이였는데대기가 8명 있었다. 빨리빨리 빠지는 편은 아니였어서(아무래도 초진 상담실이라)무한 대기하다 번호가 불려 들어갔다.키오스크에 내 바코드를 찍은다음키와 몸무게 혈압을 재면자동으로 진료실로 데이터가 넘어간다! 완전신기함ㅋㅋㅋㅋㅋㅋ앞으로는 매 번 병원 방문 할 때마다가장먼저 여기서 키/몸무게/혈압을 재고진료실이나 초음파실로 이동하게 된다.임신 12주 0일몸무게 변화임신 12주차 0일몸무게는 임신 전 이랑 똑같고(그럼에도 배는 조금 나왔음)키는 왜 줄었냐.....!?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간호사님이15#*cm 로 나왔는데, 맞으시죠?라고 물어보셨다.... 그렇게 나왔음 맞겠죠 뭐.....ㅠㅠ.. 산전상담실에서는어느 병원에서 전원했는지이전 병원 이력이나 (검사 내역)간단한 진료 전 문진을 했다.그리고 선물도 받았다!!뭐가이리 고급지지? 했는데산모수첩이랑 뭐 이상한 타임캡슐? 보관함인데제대로 안 읽어봐서 모르겠음ㅋㅋㅋㅋㅋㅋ그리고 마미톡 바코드가 없는 분은여기서 아마 결제하는 것 같다! 미리 말 해 달라는 안내표시가 있음나는 동네 비 분만병원에서무료로 만들어주셔서 ❤️루트여성의원에서도 강남차에서도요기나게 잘 쓰고있다 :)새로 만드는 경우 3만원인가? 로 알고있다.산전상담실에서 이제당일 스케쥴표를 적어 안내 해 주신다. 나는 초진당일이 딱 12주차라1차기형아 검사를 할 시기였기에당일 검사까지 하고가면 좋겠다 하셨다.원래는 진료실이 먼저 인 것 같은데담당 교수님이 진료중이라- 초음파를 먼저 볼지- 진료실을 갈지상담실 간호사님이 확인 해 주신다 했다.초음파를 먼저 보고 오라는 오더가 나와다시 2층 초음파실로 이동했다.3. 2층 초음파실 방문 (목투명대 검사)초음파실 도착 바코드를 찍고 대기했다.나는 미리 예약을 하고 간 게 아니라당일예약이기에 최소30분 길면 1~2시간도 걸린다했다.하지만 다행히!!! 이 날 초음파실이 한가해서생각보다 빨리 20분 이내로 들어갔다. 초음파실은 항목별로 방이 구분되어있었다.역시 대형병원은 다르구만 ㅎㅎㅎ1.산전초음파2.부인과초음파3.목투명대초음파4.정밀초음파5.입체초음파당일 목투명대 초음파는나를 포함 두 명 있었고검사 총 소요시간은 10분 이내였다.이제는 배 초음파로도 제법 선명하게 보인다1차 기형아 검사 항목1차기형아 검사의 가장 메인항목!목투명대(NT)는 아기가 계속 움직여 여러 번 쟀는데0.98~1.23mm 사이로 나왔다.*3mm이하면 정상!코 뼈(NBL)도 잘 있고머리 뒤 쪽(IT)도 재 주셨는데그게 뭔지를 잘 모르겠다ㅎㅎㅎㅎㅎ+찾아보니 두 개 투명대 뇌실? 이라고함;;그 외에 뇌가 양쪽 좌우대칭 잘 맞는지손가락 발가락 끝까지 다 자랐는지장기가 밖으로 튀어나온 건 없는지 등등여러 항목들을 검사했다.규모가 작은 병원들처럼아이가 잘 놀고있는지그런 모습들을 안찍어주신다 ^^딱 필요한 항목만 쟤 주심..2주만에 만난 호이는10주차에 찍은 모습대비너무나 사람 같아져서 깜짝 놀랄정도!!제법 사람의 모양을 해서젤리곰이 제일 귀여울때라는게어느정도 실감이 났다 ㅎㅎ머리부터 엉덩이까지를 쟨호이의 키는 6.4cm2주전보다 +2.24cm나 커졌다!이젠 손가락 뼈 마디도 잘 보이고다리고 구부렸다 폈다.. 제법 사람이야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젤리곰 단계까지는그냥 내 배속에 생명체가 있다는게사실 잘 실감이 안났는데..12주차 초음파를 보고 난 후로는무언가 이 소중한 생명을 잘 지켜야겠다는사명감이 들 정도였다 ㅎㅎㅎ4. 2층 한유정 교수님 진료실 방문병원에 도착한지 거의 2시간 반 만에드디어 교수님을 뵈었다 ㅎㅎ내가 바코드를 찍을 땐 대기 4명인가였는데금새 9명으로 늘어났음... ㄷㄷ초진은 생각보다 오래 걸리지 않았다.한 5분....? 퍼틸리티에서 왔다고 하니이우식 원장님? 장은미 원장님? 보통 두 분중에 한 분이라고 하셨다.ㅋㅋㅋㅋㅋㅋㅋPGT통배 2개 넣어 단태아 된 거 말씀드렸고니프티는 타 병원에서 10주차에 이미 진행했다고 말했다.니프티는 보통 1차기형아 검사 한 뒤에선택적으로 하는건데왤케 빨리 하셨어요? 라고 하시길래퍼틸에서는 9~10주차에 하고있고빨리 하고싶어 해 버렸다고 대답함 ㅎㅎㅎ그래서 당일 1차기형아 검사용 채혈은 안 했다.내 차트를 보시더니시험관으로 하기도 했고나는 나이도 있으니(여기와서 갑자기 또 노산이됨..)아스피린을 계속 복용하는 게 좋겠다 하셨다.그 외에 특별한 이야기는 없었고나도 질문이 없어그렇게 바로 상담 끝! 이제는 한 달에 한 번 꼴로 오면되고오늘 4주 뒤 예약과8주 뒤 예약을 미리 잡고가라고 하셨다.강남차 초진 및 1차 기형아 검사 비용병원 처음 도착해서 진료비를 먼저 수납했고6,700원초음파를 보고 난 후 추가 수납은35,000원※ 당일 총 비용은 41,700원생각보다 1차 기형아검사 비용이 안 큰 것 같다.모두 바우처로 결제를 했고이젠 한 달 뒤 16주에 2차 기형아검사인신경관결손 검사를 하러 오면 된다! 루트여성의원과 강남차병원두 곳의 초진을 다 받은 지금강남차로 최종 분만병원을 선택했다! 루트여성의원처럼산모를 위한 다는 느낌은.. 없지만ㅎㅎㅎㅎㅎㅎ그래도 깨끗한 시설과믿을 수 있는 의료진거리상으로도 루트와 강남차큰 차이가 없어서 (난 둘 다 힘듦..)최종적으로 가장 익숙한 시스템과 동네인강남차로 정했다! 산후조리원도 더블레스 청담마리라강남차가 더 가깝기도 하고 :) 이제 미친 대기지옥과극 T의 의료진들을 겪어야 하겠지만..그래도!! 신생아NICU가 있다는 든든함으로만출까지 잘 다녀보는걸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