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KYUNGWOON UNIVERSITY

갤러리

home 커뮤니티 갤러리
강남역 데이트코스 놀거리 방탈출카페 코드케이 CODE-K 강남 퀸즈파크저택 살인사건
작성자
우중충한정찰병86
등록일
26-06-27 05:54

​​​임신12주차까지도분만병원을 확정하지 못한상태로강남차 초진을 보고왔다! ​(루트여성의원 or 강남차 고민중)​퍼틸리티를 졸업하기도전에 예약을 해 놓았는데담당 교수 수술 일정으로기존 예약(11주)에서 한 주 더 밀리면서​12주차에 처음 초진을 받게 되었다.이것이 종합병원의 숙명인가..? ㅎㅎ​​​​​​언주역 8번출구​익숙한 난임병원 건물을 지나신논현 방향 언덕으로 조금 더 올라가면분만을 위한 강남차 건물이 나온다.으리으리한 새 건물 ㅎㅎ​​서울특별시 강남구 봉은사로 156 강남차병원 강남차여성병원​​​​​강남차 초진 순서​강남차병원은지하1층~8층까지를 사용하는데​분만 전 진료를 다닐 땐보통 1층~2층 정도만 이동하게된다.그럼에도 왔다갔다 하는 건 좀 귀찮음..!!​​​1. 2층 원무과 접수​가장 먼저 2층 원무과에서 초진접수를 해야한다.​키오스크가 종류별로 여러 개 있는데[초진접수] 또는 [처음오시는분] 을 선택해서번호표를 뽑으면 된다.​​​​​번호가 불리면 초진이라고 말 하고제일먼저 진료비를 선납한다 ㅎㅎ​차병원의 특징진료비 선납 시스템!강남차는 하이패스를 등록 해 두면 편하다.시험관 할 때 등록 해 놓은 카드대신바우처 카드로 다시 등록 해 놨다.​진료비를 먼저 납부하고1층 산전상담실로 가라고 해서 이동!​​​​​2. 1층 산전상담실 방문​다시 1층으로 내려가면 산전상담실이 있다.여기서 키와 몸무게 혈압을 재고간단한 초진 상담을 받는다.​​​​​​평일 오후 3시쯤 이였는데대기가 8명 있었다. 빨리빨리 빠지는 편은 아니였어서(아무래도 초진 상담실이라)무한 대기하다 번호가 불려 들어갔다.​​​​​​​​키오스크에 내 바코드를 찍은다음키와 몸무게 혈압을 재면자동으로 진료실로 데이터가 넘어간다! 완전신기함ㅋㅋㅋㅋㅋㅋ​앞으로는 매 번 병원 방문 할 때마다가장먼저 여기서 키/몸무게/혈압을 재고진료실이나 초음파실로 이동하게 된다.​​​임신 12주 0일몸무게 변화임신 12주차 0일몸무게는 임신 전 이랑 똑같고(그럼에도 배는 조금 나왔음)​키는 왜 줄었냐.....!?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간호사님이15#*cm 로 나왔는데, 맞으시죠?라고 물어보셨다..​.. 그렇게 나왔음 맞겠죠 뭐.....ㅠㅠ.. ​​​​​​​산전상담실에서는어느 병원에서 전원했는지이전 병원 이력이나 (검사 내역)간단한 진료 전 문진을 했다.​그리고 선물도 받았다!!뭐가이리 고급지지? 했는데산모수첩이랑 뭐 이상한 타임캡슐? 보관함인데제대로 안 읽어봐서 모르겠음ㅋㅋㅋㅋㅋㅋ​​그리고 마미톡 바코드가 없는 분은여기서 아마 결제하는 것 같다! 미리 말 해 달라는 안내표시가 있음​나는 동네 비 분만병원에서무료로 만들어주셔서 ❤️루트여성의원에서도 강남차에서도요기나게 잘 쓰고있다 :)새로 만드는 경우 3만원인가? 로 알고있다.​​​​​​​산전상담실에서 이제당일 스케쥴표를 적어 안내 해 주신다. ​나는 초진당일이 딱 12주차라1차기형아 검사를 할 시기였기에당일 검사까지 하고가면 좋겠다 하셨다.​​원래는 진료실이 먼저 인 것 같은데담당 교수님이 진료중이라- 초음파를 먼저 볼지- 진료실을 갈지상담실 간호사님이 확인 해 주신다 했다.​초음파를 먼저 보고 오라는 오더가 나와다시 2층 초음파실로 이동했다.​​​​​3. 2층 초음파실 방문 (목투명대 검사)​​​​​​초음파실 도착 바코드를 찍고 대기했다.​나는 미리 예약을 하고 간 게 아니라당일예약이기에 최소30분 길면 1~2시간도 걸린다했다.​하지만 다행히!!! 이 날 초음파실이 한가해서생각보다 빨리 20분 이내로 들어갔다. ​​​​​​초음파실은 항목별로 방이 구분되어있었다.역시 대형병원은 다르구만 ㅎㅎㅎ​1.산전초음파2.부인과초음파3.목투명대초음파4.정밀초음파5.입체초음파​​당일 목투명대 초음파는나를 포함 두 명 있었고검사 총 소요시간은 10분 이내였다.​이제는 배 초음파로도 제법 선명하게 보인다​​​​1차 기형아 검사 항목​​​​1차기형아 검사의 가장 메인항목!목투명대(NT)는 아기가 계속 움직여 여러 번 쟀는데0.98~1.23mm 사이로 나왔다.*3mm이하면 정상!​​코 뼈(NBL)도 잘 있고머리 뒤 쪽(IT)도 재 주셨는데그게 뭔지를 잘 모르겠다ㅎㅎㅎㅎㅎ+찾아보니 두 개 투명대 뇌실? 이라고함;;​​그 외에 뇌가 양쪽 좌우대칭 잘 맞는지손가락 발가락 끝까지 다 자랐는지장기가 밖으로 튀어나온 건 없는지 등등여러 항목들을 검사했다.​​규모가 작은 병원들처럼아이가 잘 놀고있는지그런 모습들을 안찍어주신다 ^^딱 필요한 항목만 쟤 주심..​​​​​​2주만에 만난 호이는10주차에 찍은 모습대비너무나 사람 같아져서 깜짝 놀랄정도!!​제법 사람의 모양을 해서젤리곰이 제일 귀여울때라는게어느정도 실감이 났다 ㅎㅎ​머리부터 엉덩이까지를 쟨호이의 키는 6.4cm2주전보다 +2.24cm나 커졌다!​​​​​​​​​​이젠 손가락 뼈 마디도 잘 보이고다리고 구부렸다 폈다.. 제법 사람이야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젤리곰 단계까지는그냥 내 배속에 생명체가 있다는게사실 잘 실감이 안났는데..12주차 초음파를 보고 난 후로는무언가 이 소중한 생명을 잘 지켜야겠다는사명감이 들 정도였다 ㅎㅎㅎ​​​​​​​​4. 2층 한유정 교수님 진료실 방문​병원에 도착한지 거의 2시간 반 만에드디어 교수님을 뵈었다 ㅎㅎ​내가 바코드를 찍을 땐 대기 4명인가였는데금새 9명으로 늘어났음... ㄷㄷ​​​​​​초진은 생각보다 오래 걸리지 않았다.한 5분....? ​퍼틸리티에서 왔다고 하니이우식 원장님? 장은미 원장님? 보통 두 분중에 한 분이라고 하셨다.ㅋㅋㅋㅋㅋㅋㅋ​PGT통배 2개 넣어 단태아 된 거 말씀드렸고니프티는 타 병원에서 10주차에 이미 진행했다고 말했다.​​니프티는 보통 1차기형아 검사 한 뒤에선택적으로 하는건데왤케 빨리 하셨어요? 라고 하시길래퍼틸에서는 9~10주차에 하고있고빨리 하고싶어 해 버렸다고 대답함 ㅎㅎㅎ그래서 당일 1차기형아 검사용 채혈은 안 했다.​​내 차트를 보시더니시험관으로 하기도 했고나는 나이도 있으니(여기와서 갑자기 또 노산이됨..)아스피린을 계속 복용하는 게 좋겠다 하셨다.​그 외에 특별한 이야기는 없었고나도 질문이 없어그렇게 바로 상담 끝! ​​이제는 한 달에 한 번 꼴로 오면되고오늘 4주 뒤 예약과8주 뒤 예약을 미리 잡고가라고 하셨다.​​​​​강남차 초진 및 1차 기형아 검사 비용​​​​병원 처음 도착해서 진료비를 먼저 수납했고6,700원초음파를 보고 난 후 추가 수납은35,000원​※ 당일 총 비용은 41,700원​​​생각보다 1차 기형아검사 비용이 안 큰 것 같다.모두 바우처로 결제를 했고​이젠 한 달 뒤 16주에 2차 기형아검사인신경관결손 검사를 하러 오면 된다! ​​​​​​​​루트여성의원과 강남차병원두 곳의 초진을 다 받은 지금강남차로 최종 분만병원을 선택했다! ​루트여성의원처럼산모를 위한 다는 느낌은.. 없지만ㅎㅎㅎㅎㅎㅎ그래도 깨끗한 시설과믿을 수 있는 의료진​거리상으로도 루트와 강남차큰 차이가 없어서 (난 둘 다 힘듦..)최종적으로 가장 익숙한 시스템과 동네인강남차로 정했다! ​산후조리원도 더블레스 청담마리라강남차가 더 가깝기도 하고 :) ​이제 미친 대기지옥과극 T의 의료진들을 겪어야 하겠지만..그래도!! 신생아NICU가 있다는 든든함으로만출까지 잘 다녀보는걸로!!​​---​